▶운영체제: windows 10 Microsoft Office Professional Plus 2019 Word- 워드로 표를 편집하다 보면 셀을 병합해야 하는 경우- 표 편집시 셀 병합 단축키 설정이 필요한 경우- 마우스를 활용한 표 셀 병합 하는 방법
워드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은 언제나 속도가 생명입니다. 지금 바뻐서 허덕이고 있는데 언제 마우스로 클릭하고 셀을 병합을 하고 있습니까? 물론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마우스로 하나하나 클릭하면서 셀 병합을 하면 되겠지만 이왕이면 빠른 단축키 설정을 통해서 문서작성 / 수정시간을 단축시키는 방법을 활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
워드 표 셀합치기 할 칸을 선택한 후에 상단 -> 레이아웃 -> 셀 병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
딱 봐도 시간을 많이 잡아 먹는 방법인가요? 그 다음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.
원하는 워드 표 셀을 선택 -> 마우스 오른쪽 버튼 -> 셀 병합을 클릭합니다.
이 부분에서 조금 익숙해진 분들의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직후 곧장 키보드 M을 눌러서 마우스 + 키보드를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입니다.
불편한 마우스를 활용하는 것보다는 리본메뉴의 빠른실행도구모음을 활용하여 워드 셀병합 단축키 설정하고 키보드만으로 셀병합 ( 합치기 )를 가능하게 되었습니다.
처음 한번만 단축키 설정을 하면 앞으로는 손쉬운 방법이니 곧장 따라 해보세요.
표 선택 -> 레이아웃 -> 셀병합 -> 오른쪽 마우스 -> 셀병합 마우스 오버 -> 오른쪽 마우스 -> 빠른 실행 도구모음에 추가 -> 리본 메뉴 수정 -> 단축키 설정 완료
간단하게 리본메뉴에서 위치만 변경을 하시게 되면 alt 1 부터 10까지 여러분이 원하는 취향대로 변경이 가능하게 됩니다. 방금과 같은 설정을 하시면 앞으로는 alt+1만 누르게 되면 셀 합치기가 됩니다. 정말 빠른방법이라 자신합니다.
다음 방법은 리본메뉴를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워드 자체의 단축키를 설정 / 변경하는 방법입니다. 방금 활용한 방법과 같이 Ctrl +1만 누르게 되면 셀이 병합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이 익숙한 단축키를 활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리본 메뉴 및 바로가기 키 사용자 지정창 아래 -> 기타명령 -> 리본 사용자 지정 -> 사용자 지정 -> 범주 -> 표 도구 | 레이아웃 탭 -> TableMergeCells 클릭 -> 새 바로가기 키 클릭 -> 여러분이 원하는 단축키 입력 -> 닫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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